본문 바로가기
회계인사업무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회사인사실무)

by 지식모음zip 2021. 6. 10.
반응형

* 해당 포스팅은 회사(사업장로그인)에서 서류 발급시 발급방법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란?

사업장에서 4대보험을 체납하지 않았다라고 확인해주는 증명서로 각종 관공서 혹은 금융기관 등에서
요구하는 구비서류에 있어서 발급받는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저처럼 인사회계업무를 하는 팀에서는 거의 한달에 몇번도 떼는 서류이기도 하구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4대보험정보연계센터인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아래 4대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 접속 후 사업장로그인 버튼 눌러 사업장 정보로 로그인을 합니다.

 

 

 

메인 화면 | h-well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si4n.nhis.or.kr

 

 

 

 

 

 

 

 

 

 

 

 

 

 

2. 로그인 하고나서 메인화면 상단메뉴에서 <제증명발급> 쪽에

 

 

 

 

 

 

 

 

 

 

이렇게 2번째에 완납증명서라는게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3. 4대보험 카테고리 확인하시고, 프린트 발급 버튼 눌러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조달청제출용으로만 발급된다고 설명되어 있으나 체납이 없다는 것만 증명되는 용이면 사실상 거의 상관없기 때문에

저 부분은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5년 이상 실무할 때 문제되는 경우 없었습니다.

 

 

 

 

 

 

 

 

 

4. <프린트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이런 팝업창이 뜨는데,

 

 

 

이렇게 보통 설정을 따로 하지 않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폴더로 들어가지니까

자동으로 받아진 경우에는 놀라지 마시고, 문서쪽에 다운로드(Downloads)폴더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5. 그래서 pdf 파일을 받으셨으면 클릭해서 열 때 아까 설명대로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를 누르시고

엔터 누르면 열립니다.

 

 

 

 

 

 

 

 

 

 

6. 모자이크가 많지만 아무튼 이렇게 pdf가 열리시면 완료입니다.

이 파일을 출력하시거나 구비서류로 요청한 기관에 메일을 송부하시면 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눌러주시면 포스팅하는데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되지 않은 상태더라도 구독, 좋아요는 가능하니까 언제든 눌러주세요~

더 많은 정보 기록하겠습니다!

 

 

 

ⓒ정윤이의tmi

 

 

 

* 해당 포스팅 캡쳐본을 무단배포, 2차가공을 금하며, 적발시 법적으로 처리함을 명시합니다.

반응형